닥터 제이의 특별한 일상

안녕하세요.

 

닥터 제이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3년전부터 미세먼지는 국가적 재앙으로, 전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쓴다고 하더라도 미세먼지를 100퍼선트 차단할 수는 없는데요.

 

우리의 폐포 사이사이로 박힌 미세먼지는 각종 염증반응을 일으키며 그 염증반응은 2차적으로 각종 페질환, 비염, 알러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속에 포함된 중금속은 인체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데요.

 

이 중 납과 카드뮴은 피를 정화하는 조혈기능, 신장기늘을 비롯해 중추, 말초신경계, 심혈관계, 위장계통에 장애를 위할하는 최악의 발암물질입니다.

 

호흡기로 흡수된 양의 50%, 소화기 즉, 입으로 섭취된 양의 10%의 중금속이 체내에 유입되어 잔류한다고 하니 그 유해성에 대해서는 두말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정말 눈에 보이지 않지만 무시무시한 미세먼지, 최대한 막야야 하는 것이 1단계고, 막을 수 없어 우리의 소중한 인체 안으로 들어온 미세먼지는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하는 것이 최선인데요.

 

미세먼지 배출에 일등 공신인 음식이 있으니 바로 녹차입니다.

 

 

특히 녹차는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최고의 음식입니다. 이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물질의 성질<카테킨의 주요성분인 EGCG-Epigallocatechin Gallate 에피칼로카데킨 갈레이트> 때문인데요. 카테킨은 호흡기에 달라붙은 중극속 등 유해성분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폐속으로 들어온 미세먼지로 인해 일어나는 각종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참 고마운 물질인데요.

 

이를 전문용어오 중금속 킬레이팅(chelating) 효과라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녹차는 체내에 축적된 납을 64%나 제거하고, 카드뮴의 경우 42% 제거합니다. 꾸준히 마신다면 체내에 독극물이 싹 사라지는 마법이 기대되는데요, 우리가 자주 마시는 보리차의 경우 중금속 배출율이 녹차이 절반에 불과합니다.

 

<미국 하버드 의대 뷰코브스키 박사 팀 연구 결과, 녹차를 석달 동안 섭취하면 호흡기계 질병과 독감이 30%이상 감소함. 또한 녹차의 섭취로 인해 납을 포함한 중금속은 50~70%, 카드뮴은 40% 제거됨.>

 

그리고 순수한 물, 즉 생수의 경우 중금속을 제거하는 효과가 없다고 하니 빨리 녹차를 구해서 끓여 마셔야 하겠습니다. 

 

또한 녹차는 황산화 작용을 일으켜 중극속 때문에 발생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녹차는 당뇨와 비만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어서 건강식품으로 더욱 각광받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습격에 대비해 중금속 배출 효과가 탁월하고, 감기 예방, 비만과 당뇨에도 효과가 있는 녹차

 

지금 바로 드셔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