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두낫콜은 한번의 신청으로 모든 금융회사의 마케팅 등 영업목적의 전화와 문자메시지 수신을 거부
할 수 있는 서비스
정부(공정거래위원회)가 제공하는 서비스이니 만큼 믿을 수 있음
‘등록’과 ‘철회’를 통해 마케팅 연락 거부나 재개에 대한 의사 표시를 언제든지 자유롭게 할 수 있음.
가. 등록 : 신청인이 선택한 금융회사로 신청인의 ‘휴대전화 번호’가 전달되고, 해당 금융회사는 전달받은 휴대전화 번호에 대해 더 이상 마케팅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전화차단 기능 : 전화를 통한 마케팅 연락만 차단합니다.
문자차단 기능 : 문자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연락만 차단합니다.
전화 문자 모두 차단 기능 : 전화 와 문자 메시지를 통한 마케팅 연락 모두 차단합니다.
나. 철회 : 신청인이 선택한 금융회사로 신청인의 ‘휴대전화 번호’가 전달되고, 해당 금융회사는 전달받은 휴대전화 번호에 다시 마케팅 연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가. 금융권 두낫콜 홈페이지(www.donotcall.or.kr) 접속
http://www.donotcall.go.kr/teldeny/
나. ‘등록/철회’ 클릭 후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 동의
다. 휴대전화 (본인) 인증
라. 마케팅 연락 거부 등록 또는 철회
※ 상세 내용은 금융권 두낫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가. 두낫콜 등록을 하셨더라도 금융회사는 계약 유지 등 마케팅 이외 목적에 대해서는 연락을 할 수 있음.
나. 두낫콜 등록 후 개별 금융회사 반영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음 (약 2주 이내).
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통한 이용만 가능 (향후 개선 예정)
라. 스마트폰으로는 이용이 불가 (향후 개선 예정)
가. 한번 두낫콜 등록을 하면 영구적으로 마케팅 연락이 거부되나요?
▶ 그렇지 않습니다.
두낫콜 등록을 하였더라도 ‘철회’를 하시거나, 개별 금융회사에 별도로 마케팅 동의를 하신다면 언제든지 마케팅 연락 재개가 가능합니다. 또한, 두낫콜 등록 유효기간은 2년이므로 등록 후 2년 뒤에는 다시 마케팅 연락이 재개됩니다
나. 두낫콜 홈페이지 이용없이 서비스를 철회할 수 있나요?
▶ 가능합니다.
금융권 두낫콜 서비스를 통해 마케팅 연락 거부 등록을 하셨더라도 개별 금융회사에 별도로 마케팅 동의의사를 밝히실 경우 해당 금융회사에 한해서는 마케팅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 휴대전화를 2개 소유하고 있는데 한번의 등록으로도 모두 마케팅 연락 거부가가능한가요?
▶ 그렇지 않습니다.
금융권 두낫콜은 휴대전화 번호 기준으로 마케팅 연락여부를 적용하고 있으므로 각각 한번씩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라.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되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변경된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다시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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